홍보마당

보도자료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언론속의 대한전선입니다.

제목 대한전선 신입사원, ‘목소리로 사랑 전해요’ 다문화 가정 지원 작성일 2022.07.25
첨부파일

                           

대한전선 신입사원, ‘목소리로 사랑 전해요’ 다문화 가정 지원

- 신입사원 15명, 동화책 직접 녹음해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 
-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동화책 및 독서 보조 기기 지원

대한전선이 미래 세대 교육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

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를 위한 목소리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25일에 밝혔다. 동화책을 직접 녹음해 다문화 가정 등 독서 취약 계층의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으로, 지난 22일 신입사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반파크 2관(서초구 우면동 소재)에서 진행됐다. 

다문화 가정은 한국어가 서툰 결혼 이민자 부모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한국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이에 대한전선은 다문화 가정 아동의 언어 능력 발달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회적기업인 ‘알로하아이디어스’와 연계해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 

신입사원들은 전문 성우의 트레이닝과 연습 과정 등을 거친 후, 각자의 역할에 맞춰 동화속 인물들을 연기했다. 녹음으로 완성한 동화책은 총 8권으로, 목소리 음원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친 후 책을 읽어주는 보조기기와 함께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전선 사회공헌 담당자는 “신입사원들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목소리가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정서 함양과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미래 세대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한전선은 ‘연결된 세상,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 복지재단과 연계한 봉사 활동, 헌혈 캠페인, 멸종 위기종 서식지 보호 활동 등 △교육 △지역사회 △환경이라는 중점 영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를 통해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전글 대한전선 상반기 실적 발표, 영업이익 확대되며 실적 개선
다음글 대한전선, 호주 시드니 대규모 프로젝트 성공리 준공
목록